LG유플러스 홍범식 "2025년, 고객 감동 최우선 가치 추구"

입력 2025-01-0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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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지난해 취임한 홍범식 사장이 ‘AI 전환을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Growth Leading AX Company)'로 성장하기 위해 '고객 감동을 통해 밝은 세상을 만드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추구해 나가자는 신년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홍 사장은 이날 모든 임직원에게 2025년 이메일 신년 메시지를 통해 "지난 한 달간 조직별 업무 내용을 파악하면서 여러분이 긴 시간 수많은 어려움을 헤치며 쌓아온 탄탄한 토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해 온 결과"라고 구성원들을 격려했다.

그는 이어 "잘 해왔던 것을 더 잘 할 수 있는 단단한 체계를 만들어 오늘보다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홍 사장은 LG유플러스가 ‘Growth Leading AX Company'로 나아감에 담긴 핵심적 가치는 '고객 감동을 통해 밝은 세상을 만드는 것'이라고 밝혔다.

홍 사장은 ‘사람이 중심’이 되어 소비자를 감동시킬 수 있는 가치를 찾아 잘 전달하면, 만족한 소비자가 스스로 추천자(Promoter)가 되고, 이것이 우리의 가치를 올리고 다시 소비자에게 가치를 더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러한 선순환의 고리가 단단해지면 결국 소비자와 파트너, 구성원 모두가 행복해지는 ‘보다 밝은 세상’이 올 것이라는 생각을 구성원들과 공유했다.

특히 홍 사장은 고객 감동을 실현할 수 있는 네 가지 요소인 △고객 초집중을 통한 고객가치 창출 △AX 생태계 구축을 통한 구조적 경쟁력 확보 △데이터와 지표에 기반한 선택과 집중 △품질, 정보보안, 안전의 기본기 확립 등을 언급했다.

홍 사장은 “온전히 고객에게 몰입하고 집중하면 고객의 니즈와 시장의 변화를 선제적으로 알 수 있는데 이를 위해 고객 관점으로 눈높이를 높이고 남들이 하는 수준을 뛰어넘는 차별적 경쟁력을 가져야 한다"며 “우리가 경쟁력을 빠르게 확보하는 길은 AI 기술을 보유한 기업등과 같이 다양한 파트너들과 생태계를 구성하여, 경쟁사들이 넘보지 못하는 독점적인 진입장벽을 세우는 구조로 만드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모든 사업 및 업무의 목적성을 명확히 노력 대비 고객 감동의 효과가 큰 것을 선정하여 자원 투입을 집중해야 한다"며 "품질, 보안, 안전은 유플러스가 세계 최고라는 인정을 받고 싶고 사고를 막겠다는 인식을 넘어 인지 품질, 체감 품질의 기준을 고객 관점으로 상향하며 기본기를 반드시 강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홍 사장은 앞서 언급한 네 가지 요소가 단단한 체계를 갖추기 위해서는 ‘반복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공 경험을 축적하다보면 한 번의 성공이 아닌 ‘확실한 성공 모델’이 만들어지게 된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끝으로 홍 사장은 '긍정의 언어로 소통하고 서로 칭찬하며 밝은 에너지를 전파하는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작은 성공을 하나씩 만들고자 하는 전사의 열망과 의지를 모으면 우리 모두 밝은 미래의 주역이 될 것"이라며 2025년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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