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닭(HEODAK)이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닭가슴살) 부문을 9년 연속 수상했다.
허닭은 가공육과 볶음밥을 비롯해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식사대용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2010년 설립 이후 꾸준히 성장해 온 허닭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거세게 불고 있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발맞춰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닭가슴살 간편식 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AI 시스템을 통해 약120만 명의 고정고객을 확보한 자사몰(허닭몰)에서 실시간으로 상품 수요를 예측하고 재고관리와 가격 설정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21년에 설립한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인 자회사 ‘허닭프렌즈’를 통해, 일상식으로도 즐기기 좋은 다양한 유형의 캐주얼 간편식 제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치킨 프렌차이즈 ‘오븐에 빠진 닭’, ‘네네치킨’ 등과 닭가슴살 간편식을 비롯해, 주먹밥 등 한끼 식사로 좋은 다양한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허닭은 모회사 프레시지와 함께 스포츠 분야 후원에 앞장서고 있기도 하다. 2024년 한 해에만 대한역도연맹과 후원 협약을 체결해 매년 2천만 원 상당의 프레시지·허닭 제품을 지원하고, ‘제11회 주짓수코리아 챔피언십’ 후원 등을 진행했다.
허닭 관계자는 “허닭은 소비자의 건강하고 간편한 한 끼를 위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필요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