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앱 광고 수익화 플랫폼 ‘원애드맥스’ 출시

입력 2025-01-08 14:54   수정 2025-01-08 14:5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앱 유통 업체인 원스토어가 앱 내 광고 수익화 플랫폼인 ‘원애드맥스’를 전 세계 출시한다고 8일 발표했다. 대만을 시작으로 미국 등 해외에 이 플랫폼을 확대 공급하기로 했다.

원애드맥스는 앱 개발사가 광고 수익을 늘릴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앱 내 광고의 실시간 경쟁 입찰을 지원하는 ‘인앱비딩’과 정해진 순위에 따른 광고 입찰을 지원하는 ‘워터폴 미디에이션’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앱 개발사는 원애드맥스를 활용해 지역별 광고 송출을 관리할 수 있다.

원애드맥스는 대시보드, 리포트 등도 지원해 앱 개발사들이 해외 지역별 광고 수익화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원스토어는 지난해 8월 국내 최초로 앱 내 광고를 활용한 ‘리워드 기능’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 기능은 앱 내 동영상 광고 시청 시 이용자에게 인게임 아이템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게임 앱에서 20~30% 수준의 광고 이용 증가 효과를 거뒀다는 게 원스토어의 설명이다.

박태영 원스토어 대표는 “원스토어 입점 개발사들이 해외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도록 하겠다”며 “그간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 플랫폼의 기술 수준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