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가 9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BHSN,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 취득
비즈니스·리걸 특화 AI 솔루션 기업 BHSN이 자사의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 '앨리비'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O27001)과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안 관리체계(ISO27017)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 앨리비는 BHSN이 자체 개발한 AI 기반 올인원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기업의 계약관리와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SaaS 서비스다. 앨리비 계약관리솔루션과 앨리비 비즈니스 에이전트를 통해 기업 내 모든 부서의 계약 및 법률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번 ISO27001와 ISO27017 인증 취득을 통해 BHSN은 B2B 사업 확대 및 글로벌 진출에 더욱 속도를 낼 예정이다.
렛서, 원티드랩과 MOU 체결
올인원 AI 컨설턴트 렛서가 원티드랩과 ‘원티드 LaaS를 활용한 교육?프롬프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렛서는 기업 맞춤형 AI 교육 브랜드 ‘에이블 캠퍼스’를 통해 기업 임직원들의 종합적인 AI 이해도를 높이는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원티드랩의 LaaS는 생성 AI 활용해 서비스를 개발·운영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한 생성 AI 플랫폼이다. 양사는 국내 기업의 안정적이고 빠른 AI 도입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에이블 캠퍼스의 실무 중심 교육 노하우와 원티드 LaaS의 안정적인 실습 환경을 통해 실효성 있는 AI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임직원의 AI 이해도와 역량 강화를 해야 하는 기업들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뷰티 스타트업 본작, 25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프랑스 헤리티지 기반 프래그런스 브랜드 셀바티코를 운영하는 본작이 25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유진자산운용, 아주IB투자, 퓨처플레이 등이 참여했다. 셀바티코는 글로벌 최대 조향 기업인 로베르테와 협업해 향수를 비롯한 프래그런스 제품을 개발, 프랑스 현지에서 제작하고 있다. 셀바티코는 로베르테의 프랑스 전통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프랑스 인상주의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니치 향수 라인과 바디 및 핸드 로션 등을 선보이고 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