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자회사 바이버 월 거래액 100억원 넘었다

입력 2025-01-09 16:24   수정 2025-01-09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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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2C(Consumer to Consumer) 기반 명품시계 거래 플랫폼 ‘바이버’가 플랫폼 론칭 2년여 만에 월 거래액 100억원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바이버는 두나무의 자회사로서 최고의 기술력과 전문성으로 실물자산 관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자 명품시계 거래 플랫폼 ‘바이버’를 운영하고 있다.

바이버는 2022년 8월 플랫폼 출시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2024년 12월 말 기준 전년 대비 플랫폼에 등록된 판매 중인 상품 수, 방문자 수(MAU), 연간 거래액(GMV) 모두 3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누적 판매 거래액 1,200억원 돌파에 이어 플랫폼 내 판매 신청된 누적 물량 18,000건 돌파, 등록·검수 이후 80% 이상이 빠르게 판매되는 등 월 거래액 100억원을 초과 달성하며 업계 선두 플랫폼으로서 자리를 공고히 했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국내 여타 커머스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에 있다. 업계 최고 역량의 엔지니어로 구성된 바이버 랩스는 정·가품 여부 오감정률 0%를 보이고 있으며, 차별화된 퀄리티의 경험을 제공하는 바이버 쇼룸, 시계 전문 자체 매거진 발행 등의 특별한 콘텐츠들이 명품시계 소비자로 하여금 바이버를 선택하게 했다.

뿐만 아니라 명품시계 거래 문화 형성 및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 확대를 이어온 바이버의 투자가 주효했다. 최고 시설의 명품시계 전문 진단센터 바이버 랩스를 구축하는 것을 시작으로, 기존 오프라인 상권 및 업계 파트너와의 협력, 신속한 정산 프로세스와 투명한 거래 시세 정보 공개로 고객과의 신뢰를 쌓았다.

바이버는 2024년 명품시계 거래 결산 데이터를 발표했다. 지난 1년간 가장 많이 거래된 브랜드는 롤렉스로 대표 모델인 ‘서브마리너’가 플랫폼 내 최다 거래 모델 1위부터 5위까지 섭렵하며 가장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 및 모델임을 증명했다.

롤렉스를 제외한 최다 거래 모델 순위는 △오메가 문워치(블랙) △까르띠에 탱크 머스트 △오메가 씨마스터 다이버 △튜더 블랙 베이 △오메라 문워치(화이트)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오메가 문워치 화이트 다이얼’은 지난 3월 출시 당시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거래량이 폭등해 단숨에 5위에 올랐다.

또한 최고가로 거래된 모델은 1억 6000만 원에 거래된 ‘파텍 필립 노틸러스 크로노그래프 5980/1AR 40.5mm 블루’이며 최단기간 판매 모델은 ‘튜더 블랙 베이 54 79000N 37mm 블랙’으로 상품 등록부터 판매까지 42초만에 거래가 완료됐다.

바이버는 지난해 11월 국내 사업 성장 노하우를 기반으로 해외에서도 명품시계를 안전하게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들의 니즈를 반영해 ‘글로벌 거래(Cross Boarder Trading) 서비스’를 론칭했다. 현재 △영문 컨텐츠 △USD 가격 노출 △현지 최적화 결제 서비스 △글로벌 국제특송(FedEx) △분실 및 파손시 100% 보상제도 등을 지원 및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지원 언어 확대와 다양한 거래 형태를 단계적으로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문제연 바이버 대표는 “그동안 국내 명품시계 거래 문화 형성 및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한 결실이 보이고 있다”며 “올해는 두나무의 업비트NFT와 협업한 새로운 서비스 출시와 바이버 쇼룸의 서비스 확대를 위한 2-3호점 출점, 해외 주요 지역 글로벌 거래 서비스 확대 등을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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