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10일 두산에너빌리티가 강세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오전 9시 20분 전일대비 5.2% 오른 1만98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8일(미국시각) 미국 에너지부 및 국무부와 "한·미 원자력 수출 및 협력 원칙에 관한 기관 간 약정(MOU)을 체결했다"고 전하면서 원자력발전 관련 종목들이 강세다.
공동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MOU는 양국의 오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민간 원자력 기술에 대한 양국의 수출통제 관리를 강화하고 제 3국의 민간 원자력 발전 확대를 위한 양측 기관 간 협력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NH투자증권은 두산에너빌리티에 대해 미국,유럽,국내 등 전 부문에 걸쳐 우호적인 대외 환경이 조성되었다고 전했다. 국내 정치적 불확실성에도 한국을 대체할 만한 대안 국가가 마땅치 않은 상황 속에서 동유럽 등 주요 국가들이 대형원전 건설을 계획대로 추진 중이므로 시장 내 수주는 계획대로 진행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다만, 연결 자회사인 두산밥캣의 추정치 하향으로 24년 4분기 연결기준 실적은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한다고 전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두산에너빌리티에 대해 1월 2일 매수의견을 제시하며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등록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오전 8시 30분에 앱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