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대부분의 식품업체가 다양한 제품명 대신 ‘음료’ ‘탄산’ 등으로 제품 카테고리 명을 점자로 기재하거나 축약된 제품명을 점자로 활용하고 있다. 반면 유한건강생활은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패키지 내 점자 인쇄가 아닌 점자 라벨을 활용해 제품에 부착한다.
점자 라벨은 국내 라벨 업체 코스틱폼텍과의 협업으로 이루어졌다. 코스틱폼텍의 점자라벨은 형압 형태로 보다 선명하고 정확한 점자 표현을 구현해 시각장애인의 점자 가독성을 높였다. 한국 점자 규정과 식약처 점자 표기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최신 기술을 적용한 결과이다.
이번 해 새롭게 도입한 제품은 유한건강생활의 효소 식품인 ‘글루텐컷 GCD 효소 카무트 브랜드밀’이다. 이로써 지난해 11월, 화장품 브랜드인 ‘헤브아’ 전 라인에 이어 점자 라벨 적용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게 됐다. 일반적으로 축약된 제품명 또는 카테고리로 대체하는 점자 표기와는 달리 해당 제품은 ‘효소 식품’이라는 특성에 따라 ‘곡물맛 효소분말’이라는 문구를 표기함으로써 제품의 맛과 분말 타입의 제품이라는 정보를 제공한다. 시각장애인의 제품 섭취 편의를 위해 맛과 분말 형태를 설명한 것이다.
또한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발달장애인의 건강을 위한 후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시각장애인과 발달장애인은 각기 다른 도전과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점자 라벨 패키지를 통해 그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것에 동참하겠다는 취지이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이번 점자 라벨로 표기된 내용은 단순 제품명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시각장애인들이 제품의 맛이나 타입 등을 알 수 있도록 더 많은 정보 제공을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기획했다”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표기 제품이 발달장애인을 지원하는 기금으로 이어지는 것은 장애를 넘어 상생의 가치를 보여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앞으로 지역사회에 편견 없는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한건강생활은 2019년 국내 제약회사 유한양행에서 분사한 헬스케어&라이프스타일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뉴오리진(New Origin) 브랜드 아래 천연물 기반의 R&D를 통해 식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에서 독점적이고 차별적인 제품들을 만들어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가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질건강 유산균 ‘이너플로라’, 프리미엄 우유&분유 ‘a2’, 안전한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유한백수오’가 있다.
유한건강생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유한건강생활에서, 뉴오리진 브랜드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몰 뉴오리진: 유한건강생활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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