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은 125년 넘는 역사를 이어오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 브랜드다. 스테디셀러 브랜드 ‘홍삼정’을 비롯해 간편한 건강 솔루션 브랜드 ‘에브리타임’,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 남성 건강 전문 브랜드 ‘RXGIN’,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 ‘천녹’,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 ‘GLPro’를 판매하고 있다.
정관장이 오랜 세월 소비자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은 건 ‘품질 경영’ 원칙 덕분이다. 정관장은 고품질 인삼을 얻기 위한 원료 관리, 125년의 제조 노하우와 오랜 기간 축적해온 연구개발 기술로 건강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최고의 품질을 위해 씨앗을 심기 전 토양 선정부터 수확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100% 계약 재배 방식으로 6년근 수삼을 수확한다. 안전성 검사 항목은 최대 430여 가지로 늘리며 품질 관리 시스템을 강화했다.
또 호주와 일본 품질관리기준(GMP) 인증을 통과한 첨단 제조 시설에서 자연 유래 원료를 인체에 가장 친화적이고 무해한 형태로 가공해 제품을 생산한다. KGC인삼공사는 홍삼의 약효와 기능을 과학적으로 밝히는 데 큰 역할을 했다. KGC인삼공사 R&D본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2008년 ‘혈행 개선’, 2009년 ‘기억력 개선’, 2012년 ‘항산화 작용’, 2014년 ‘갱년기 여성 건강’, 2024년 ‘혈당 조절’ 기능성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았다.
김리안 기자 knra@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