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벡스 치료보조제는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코리그룹 이탈리아AAT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해 유럽과 한국에 동시 출시해 판매하는 질병 예방·관리 건강기능식품이다. 현재 호흡기 면역케어 제품, 4050세대 콜레스테롤과 혈압관리를 위한 혈행케어, 뇌 건강을 위한 인지케어, 간케어, 피부케어 제품들이 한국, 유럽, 중국에서 판매 중이다. 2025년부터는 미국, 일본, 베트남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대상을 수상한 덱스벡스 혈당케어는 식약처 기준 일일섭취량이 100% 충족된 유럽산 바나바잎 추출물(코로솔산1.3㎎) 제품으로 식후 혈당 상승억제에 도움을 준다. 유럽 특허 신터액트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임상적으로 검증됐다는 평가다. 특허 받은 유익균 3종을 균형 있게 같이 배합 설계한 혈당유산균 융복합제품이다. 또 혈당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주, 퀴노아, 이눌린 등의 부원료와 천연 식물성 대나무 수액추출분말을 한 캡슐에 담았다.
덱스벡스 혈당케어는 한 캡슐로 혈당관리와 장 건강을 동시에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혈당유산균 제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장용성 캡슐을 사용해 유익균이 위산에 의해 죽지 않고 장까지 생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산균 전용 특허용기를 채택해 상온에서 보관해도 혈당유산균 생존율이 높다.
디엑스앤브이엑스(DXVX)는 한미약품그룹 대주주인 임종윤 사내이사가 최대주주로 있는 제약바이오 코스닥 상장사다. 맞춤형 의료, 항암 및 감염 백신, 비만·대사질환 치료제 등 연구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김리안 기자 knra@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