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는 지난 30여 년간 고객중심 나눔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상조 서비스의 대중화를 이끌며 업계를 선도해왔다. 1991년 창립 이후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하며 상조업계를 넘어 토털 라이프케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보람상조는 업계 최초로 상조 상품의 가격정찰제를 도입해 불투명한 가격 구조를 개선하고 서비스 신뢰도를 높였다. 고급 장의리무진을 도입해 품격 있는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정부, 인천, 부산 등 국내 주요 도시에서 13개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장례 의전 도우미, 사이버 추모관, LED 영정액자 서비스, 모바일 부고 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선보였다.
다양한 신사업도 하고 있다. 반려동물 전용 상조상품 ‘스카이펫’, 소비자의 머리카락이나 손톱 등 생체 원료로 맞춤형 보석(비아젬)을 제작하는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상조가 단순한 장례 서비스를 넘어 고객의 일상과 삶 전반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진화 중”이라고 했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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