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가격 정찰제 도입 등 상조문화 혁신…반려견 상품도

입력 2025-01-12 16:47   수정 2025-01-12 16:48

보람상조가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보람상조는 지난 30여 년간 고객중심 나눔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상조 서비스의 대중화를 이끌며 업계를 선도해왔다. 1991년 창립 이후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하며 상조업계를 넘어 토털 라이프케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보람상조는 업계 최초로 상조 상품의 가격정찰제를 도입해 불투명한 가격 구조를 개선하고 서비스 신뢰도를 높였다. 고급 장의리무진을 도입해 품격 있는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정부, 인천, 부산 등 국내 주요 도시에서 13개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장례 의전 도우미, 사이버 추모관, LED 영정액자 서비스, 모바일 부고 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선보였다.

다양한 신사업도 하고 있다. 반려동물 전용 상조상품 ‘스카이펫’, 소비자의 머리카락이나 손톱 등 생체 원료로 맞춤형 보석(비아젬)을 제작하는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상조가 단순한 장례 서비스를 넘어 고객의 일상과 삶 전반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진화 중”이라고 했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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