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지난 10일(현지시각)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일본 최대 자동차 튜닝 박람회 ‘2025 도쿄 오토살롱’에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최초로 공개했다.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현대차의 고성능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 N에 주행 성능을 강화하는 N 퍼포먼스 파츠가 장착됐다. 현대차의 고성능 전기차 튜닝 파츠의 개발 방향성을 제시하는 스페셜 모델이다.
현대차는 모터스포츠 드라이버가 가진 열정과 전문성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의 초기 개발단계부터 일본 유명 레이서 츠치야 케이치와 협업했다. DK는 츠치야의 별명 ‘드리프트 킹(Drift King)’에서 이름을 따왔다. 현대차는 츠치야와 함께 일본 현지 서킷 및 와인딩 코스에서 여러 제조사의 튜닝 파츠를 테스트하며 최적의 파츠 패키지를 개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올해 상반기 국내와 일본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에 두랄루민(항공기·경주용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합금 )을 정밀 가공해 제작한 6P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 기존 아이오닉 5 N 모델 대비 면적을 54% 넓히고 마찰계수를 강화한 전용 브레이크 패드, 타이어 안착 면에 특수한 톱니 가공 구조가 적용돼 고속 주행 중 마찰력을 강화한 21인치 경량 단조 휠, 차량 무게 중심을 낮추는 로워링 스프링 등 전용 부품을 장착해 주행 안정성과 제동 및 코너링 능력을 강화했다.
현대차는 또한 탄소섬유 소재로 제작된 프런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리어 윙 스포일러를 적용해 차체를 노면으로 누르는 힘인 다운포스를 증가시키고 접지력을 향상해 고속 주행 안정성도 강화했다. 박준우 현대차 N매니지먼트실장(상무)은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모터스포츠의 살아있는 전설인 츠치야가 직접 평가하고 개발에 참여했다”며 “그의 드라이빙 노하우와 현대차의 기술력이 접목된 파츠 패키지를 통해 운전을 즐기고 고성능 차를 사랑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츠치야는 “아이오닉 5 N을 여러 번 경험하며 매번 놀라움과 즐거움을 느꼈고, 최고의 고성능 전기차를 나의 스타일대로 튜닝하기 위해 현대 N을 만났다”며 “DK 에디션을 통해 아이오닉 5 N의 또 다른 즐거움을 느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 아이오닉 5은 지난달 기네스북의 ‘최고 고도차 주행 전기차 부문’에 등재됐다. 아이오닉5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주행 가능 도로(해발 5799m)로 알려진 인도 북부의 ‘움링 라’부터 인도에서 가장 낮은 고도(해발 -3m) 지역인 남부 ‘쿠타나드’까지 고도 차이가 최대 5802m에 달하는 4956km의 주행거리를 14일 동안 문제없이 주파했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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