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포털 ‘다음’의 앱을 9년 만에 전면 개편한다고 13일 발표했다. 브랜드 이미지도 교체해 신선함을 더했다.
카카오는 오는 19일까지 다음 앱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새 앱 하단엔 홈, 콘텐츠, 커뮤니티, 쇼핑 등 4개 탭을 배치한다. 홈 탭으론 개인화한 맞춤형 콘텐츠를, 콘텐츠 탭으론 뉴스와 다양한 분량과 넓은 영역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커뮤니티 탭은 이용자 간 소통 공간으로, 쇼핑 탭은 ‘오늘의쇼핑’, ‘톡딜’, ‘프로모션’ 등의 하위 탭을 통해 이용자가 e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공간으로 쓰일 예정이다.
쇼핑 탭 이용자는 하위 서비스인 ‘혜택플러스’에 매일 출석해 카카오페이 포인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추가 업데이트도 계획돼 있다. 카카오는 올해 인공지능(AI) 기반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추가하고 숏폼 탭도 신설할 예정이다.
서비스 개편에 맞춰 브랜드 이미지도 바꿨다. 카카오는 네 가지 색을 썼던 다음의 브랜드 이미지를 짙은 푸른색으로 바꿨다. 새 이미지엔 ‘다채로운 콘텐츠와 이용자들의 다용한 의견이 한데 모인다’는 의미를 담았다.
양주일 카카오 콘텐츠CIC 대표는 “다음은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콘텐츠 활성화에 힘써 개인 창작자와 콘텐츠 파트너의 성장을 지원하겠다”며 “동시에 이용자에게 즐거움을 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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