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 및 부서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경영전략회의는 조기영업 활성화와 영업공백 최소화를 위해 예년보다 앞당겨 열었다.
세일즈 특강을 시작으로 2025년 주요 그룹의 경영전략 발표를 통한 경영목표 달성 중점 추진과제 공유, 새해 새롭게 신설된 영업그룹과 수도권 그룹의 지역별 영업전략 발표 등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iM뱅크의 2025년 경영목표는 ‘포커스 온 밸류업(Focus on Value up)’으로 시중은행 전환 이후 본격적인 질적 성장과 더불어 은행 가치 향상에 집중하겠다는 전 임직원의 의지를 담았다.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방향으로는 성장을 위한 전략자산 중심성장, 수익 추진과 위험 요인 분석에 따른 손익 추구, 경영효율성 강화의 미래전략 수립 등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 분야에서는 플랫폼 고객 증대, 인프라 경쟁력 강화를 강조했으며 여신·리스크 분야는 자산건전성 개선, 질적 성장, 수익성 향상 전략 등을 제시했다.
시중은행 전환 이후 첫 신설점포인 원주금융센터 성장전략을 비롯해 영업력 강화를 위해 신설된 영업그룹과 수도권 그룹에서 영업환경을 고려한 추진 전략을 공유했다.
황병우 행장(사진)은 “‘건전성·Pricing·수신조달’의 3대 핵심과제에 집중하면서 임직원 모두가 회사의 주인이라는 생각으로 기업가치 개선에 힘을 쏟는 한 해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행장은 현장에서 답을 찾는 적극적인 자세’를 강조하기 위해 ‘우문현답(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 구호를 제청하며 영업 일선에서의 소통과 협력의 강한 의지를 전달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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