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문철 KB라이프 대표는 "도전적인 대담함으로 혁신을 추구하며, 세심한 디테일을 통해 업무를 추진하는 실행력을 강화하여 가장 신뢰받는 국민의 평생 행복 파트너가 되자"고 강조했다.
13일 KB라이프에 따르면 정 대표는 지난 10일 서울 강남대로 KB라이프타워에서 열린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KB라이프가 올 한 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서 구성원이 서로 경청하고 공감하며 소통해야 한다"며 이렇게 밝혔다. 이 자리에는 KB라이프파트너스, KB골든라이프케어 등 라이프 3사 소속 임원 및 부서장 80여명이 참석했다.
KB라이프는 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서 올해 전략 슬로건 '업3 투게더'를 발표했다. 이 슬로건은 △점프업 △밸류업 △스피드업이라는 3가지 키워드로 이뤄졌다. 대담함을 가지고 시장지배력을 확대하는 '점프업',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밸류업', 빠르게 실행하는 스피드업'의 의미가 담겼다.
올해 전략 슬로건 선포와 함께 KB라이프 15개 본부와 2개 자회사의 비전과 톱3 핵심과제를 공유했다. 이는 집단지성을 기반으로 한 전사적 협업 프로세스를 정착시키고, 올해 목표 달성을 위한 변화 주도적인 추진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이후 외부 강연과 조직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김태규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는 ‘탁월한 실행이 만드는 탁월한 성과와 가치’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조직의 내부 소통과 실행력 강화를 위해 팀빌딩(Team-Building) 프로그램도 이어졌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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