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새해를 맞아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새로 가입하려는 소비자와 다른 금융기관의 ISA 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이전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15일부터 오는 3월 14일까지 ‘일임형 ISA 신규 및 계약이전 고객 대상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벤트 기간 동안 신한은행의 모바일 앱 'SOL뱅크'를 통해 일임형 ISA에 10만원 이상 새로 가입해 12개월 이상 자동이체하는 고객이나 100만원 이상 계약이전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부드러운 디저트 세트’를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숙박 상품권을 제공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일임형 ISA는 고객의 투자 성향에 따라 모델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전문 운용 역량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라며 “이번 이벤트는 비과세와 분리과세 혜택을 포함한 일임형 ISA의 매력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2021년 11월부터 비대면 화상상담을 통해 소비자가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ISA와 관련한 전문적인 상담을 받고 가입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예금, 펀드, ETF, ELB 등 다양한 상품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 운용할 수 있는 '신탁형 ISA'도 가입 가능하다.
신한은행의 일임형 ISA는 작년 11월 말 공시된 수익률 기준 5개 유형 중 4개 유형(초고위험·고위험·중위험·저위험)에서 최근 3년과 1년 평균 수익률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정의진 기자 justji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