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포테크는 쇼핑몰통합관리솔루션과 3자 물류(3PL) 서비스를 결합, 주문 수집부터 택배 출고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판매자는 하포테크의 솔루션을 통해 여러 쇼핑몰의 주문을 원클릭으로 수집하고, 재고·발주·송장·CS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실시간 쇼핑몰재고 동기화 기능을 통해 다수 쇼핑몰의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하포테크의 3PL 서비스는 화장품, 건기식, 의류는 물론 냉동식품까지 상품별 특성에 맞는 전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산, 김포, 청라, 이천 등의 창고를 활용해 간선 정기배송과 해외 배송 대행까지 원스톱으로 처리가 가능하다. 쇼핑몰통합관리솔루션과 실시간으로 연동되어 재고 현황을 즉각 파악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꿈꾸는 판매자들을 위해서 아마존, 월마트, 코스트코 등 미국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망 입점도 지원한다. 현지 물류와 CS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해준다. 하포테크는 토털 솔루션 제공을 통해 경쟁사 대비 박스 포장과 택배비용을 약 37% 줄였다.
김보규 하포테크 대표는 "판매자들이 물류 운영에 대한 걱정 없이 상품 기획과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특히 실시간 재고관리는 물론 쇼핑몰마다 재고 동기화를 제공해 재고 불일치로 인한 문제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