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테크의 역습?"…몰테일, 中 직구 출고 건수 50% 증가

입력 2025-01-16 13:28   수정 2025-01-16 13:36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이 지난해 C커머스의 국내 공세 속에서도 B2B 크로스보더 풀필먼트 서비스 확대에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몰테일에 따르면 중국 직구 출고 건수는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 수익구조 다변화를 위해 주요 사업인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분야에서 쌓아온 경쟁력을 바탕으로 중국 B2B(기업 간 거래) 크로스보더 풀필먼트 사업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지난 2023년 하반기 G마켓 ShipG(쉽지) 서비스 중국 물류수행사 단독 선정을 기반으로 중국 셀러들을 위한 차별화된 인프라와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

ShipG는 중소상공인 셀러(판매자)의 배송 안정성, 품질 관리 등을 위해 G마켓이 출시한 올인원 서비스다. 중국을 기반으로 상품을 소싱해 판매하는 G마켓 셀러들이 몰테일의 웨이하이 중국 물류센터를 이용하면 물류비용을 최대 25% 절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웨이하이 물류센터는 △자사 인력을 활용한 주 7일 센터 가동 및 물류 단독 처리 환경 확보, △배송전 주문 정보와 제품 모델 일치 여부 검수 △자체 X-Ray 설비를 통해 수령한 택배의 문제 조기 발견으로 선제적 조치 가능 △멀티포트 활용한 효율적인 물류 대응 등이 가능하다.

ShipG를 통해 국내에 들어온 중국 인기 상품은 계절 의류, 캐릭터 책가방 및 학용품, 이불, 로보락 호환 세제 등 가성비 좋은 제품들이 대부분으로 최근 그 품목도 한층 다양해지고 있다.

몰테일 관계자는 “지난해 중국을 포함해 미국 및 유럽 등 여러 국가로 B2B 사업을 확대하고 성장 토대를 마련한 시기였다”면 “올해는 확보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자를 위한 맞춤형 물류서비스를 선보여 매출 증대와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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