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속노화는 생활습관 개선으로 천천히 건강하게 나이가 든다는 의미로 쓰인다. 단순당류나 정제곡물처럼 혈당을 높여 노화를 가속화하는 식품을 피하고 통곡물·콩류·녹색채소 등을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핵심 실천 방법으로 꼽히고 있다.
헬씨에이징 식단은 만성질환 및 치매 예방을 돕는 고혈압 환자 식사요법과 지중해식 식단을 결합한 ‘마인드 식단’을 반영해 통곡물과 올리브오일 위주의 식사를 제시한다.
종류는 모두 5가지다. ‘가쓰오 간장 닭조림-적두 홍국밥’을 비롯해 ‘돼지고기 가지 덮밥-적두 홍국밥’ ‘매콤 마늘 코다리찜-렌틸 귀리밥’ ‘시금치 커리 치킨-녹두 보리밥’ 그리고 ‘토마토 두부 라구-녹두 보리밥’ 등이다. 백미보다 혈당지수가 낮은 렌틸콩·녹두·귀리 등을 활용해 당은 낮추고 생선·닭고기 등 단백질 비율을 높인 게 특징이다. 또한 올리브오일로 조리해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보충했다. 대사증후군 위험을 높이는 포화지방산은 총 열량의 10% 미만으로 설계됐다.
헬씨에이징 식단은 현대그린푸드가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를 표방하며 내놓은 그리팅의 전문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판매 가격은 밥과 주 반찬으로 구성된 냉동식단 1개 기준 8000원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저속노화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신체와 뇌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단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푸드 트렌드와 글로벌 식이요법에 맞춰 다양한 케어푸드를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서 기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