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들어 날씨가 따뜻해져 봄옷을 준비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기온이 급격히 상승했던 2주 전 주말(2월 28일~3월 3일) 롯데백화점의 패션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늘었다. 특히, 야외 활동이 증가하면서 아웃도어 상품군 매출은 같은 기간 30%로 더욱 큰 증가율을 보였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본격적으로 시작될 봄맞이 쇼핑 수요를 겨냥해 온·오프라인 패션 행사를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먼저 롯데백화점에서는 7일부터 16일까지 총 3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더그레이트 패션 페어’를 진행한다. 기존에는 여성 및 남성 패션 브랜드 중심으로 진행했던 행사를 올해는 골프와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까지 확대하고 참여 브랜드 수를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려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했다. 행사 시작일도 지난해보다 일주일가량 앞당겼으며 기간도 4일에서 10일로 늘렸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타임, 메종키츠네, 시스템옴므, 말본골프, 스노우피크, 나이키, 아디다스 등이 있다. 점포 및 브랜드에 따라 구매 금액의 최대 10% 상당을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하는 사은 프로모션과 함께 금액 할인,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아웃도어 행사 테마는 ‘2025 레디 포 아웃도어’로 7일부터 20일까지 잠실점과 인천점, 수원점 등 총 8개 점포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 블랙야크, 네파 등의 인기 아웃도어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앤드원더’와 일본 패션 레이블 ‘프라그먼트’와 ‘포켓몬’이 협업한 ‘썬더볼트 프로젝트’ 팝업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13일부터 16일까지는 8대 패션 그룹과 함께 더욱 특별한 혜택을 선보인다. 한섬, 삼성물산, 신세계인터내셔날, 아이디룩, LF, 대현, 시선인터내셔널, 바바패션이 참여한다. 대표적으로 타임, 마인, 시스템 등의 한섬 브랜드에서는 기존 브랜드 마일리지 적립률(5%)의 2배(10%)를 적립해주는 ‘한섬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몰에서도 10일부터 16일까지 월간 최대 할인 행사인 ‘롯백위크’를 열고 총 100개 브랜드를 엄선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나이키, 내셔널지오그래픽, 써스데이아일랜드 등이 있으며, 매일 3가지 상품을 선정해 엘포인트(L. POINT)를 최대 100배(5%) 적립해준다.
진승현 롯데백화점 패션부문장은 “앞으로도 날씨 등 변화하는 쇼핑 환경에 예의주시하며 그에 걸맞은 프로모션과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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