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올해의 히트브랜드’는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시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제품을 선정하는 상이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소비자 조사를 거쳐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여한다. 가치성과 창의성, 리더십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소비자 만족도와 제품의 차별성이 중요한 선정 기준이 된다.
아이닉 iSTA15는 기존 에어프라이어 기능에 찜요리까지 가능한 스팀 기능을 추가해 요리 카테고리를 확장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8중 날개와 3400RPM 회전팬 속도를 적용해 스팀으로 무거워진 열기를 강하게 순환시켜 식재료를 골고루 익히는 ‘어라운드 히팅’ 설계로 타제품과의 차별성을 인정받았다.
독자적 기술인 ‘와이드 스팀 기능’을 탑재한 것도 iSTA15만의 차별 포인트다. 100℃ 스팀을 식재료의 넓은 면적에 직분사시키는 기술로, 에어프라이어 내부와 음식에 스팀을 채워 단시간에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사용편의성과 안전에도 신경 썼다. 고열과 스팀이 사용되는 제품인 만큼 음식이 닿는 전면을 SUS304 등급의 스테인리스로 제작해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물통은 BPA FREE(환경호르몬 비스테놀A 미검출 제품) 인증서를 획득한 제품을 사용한다.
아이닉은 16L 시그니처 에어프라이어 ‘AO-16L’를 시작으로 7L 에어프라이어 ‘iSA7’과 6L 에어프라이어 ‘iSA6L’ 등을 출시해 왔다. iSTA15은 다양한 식취향과 라이프스타일 등의 고객 니즈에 맞춰 출시한 제품이다. 구이와 튀김은 물론, 영양밥, 수육, 나물, 갈비찜이나 생선찜까지 다양한 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아이닉 상품기획자는 “아이닉 에어프라이어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 덕분에 iSTA15이 ‘2025 올해의 히트브랜드’로 선정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는 히트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