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image.wownet.co.kr/static/news/20130325/25080010640_60600040.jpg)
마치 대전격투게임과 같은 공격으로 상대방을 쓰러트린 러시아 가라데 선수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고 지난 24일 영국 매체 디지털스파이 등 외신들이 전했다.
☞ '실존 스트리트파이터?' 치명적 발차기 영상 보러가기
러시아 가라데 챔피언십 대회에서 세멘 모스카렌코 선수는 상대방을 독특한 공격으로 한방에 KO시켰다.
상대 선수와 팔, 다리 공격을 주고 받던 모스카렌코는 자신보다 신장이 긴 상대에게 점차 밀리자, 갑자기 몸을 앞으로 돌려 재주를 넘으면서 다리로 상대 선수의 목 부근을 내리쳤다.
이 한차례 공격으로 기세등등하던 상대 선수는 바닥에 쓰러져 일어나지 못했다.
외신들은 모스카렌코의 공격이 '마치 스트리트파이터 게임에서 나오는 공격 동작과 흡사하다'고 평하면서 한 해외누리꾼이 '스트리트파이터 게임에서 A, B, B+C, A, C 버튼을 누르면 저 동작이 나온다'고 글을 올렸다고 전했다.
해외누리꾼들은 '멋진 공격이지만 영국 대회에서는 분명히 규정위반일 것이다' 'KO' '왜 보호장비는 안했나' 등 댓글을 올렸다.
tenderkim@cbs.co.kr
[노컷뉴스 김효희 기자]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