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증권·선물업계에 접수된 민원·분쟁 건수가 16% 감소했다고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가 30일 밝혔다.
지난 한해 67개 증권·선물회사에 접수된 민원·분쟁 건수는 총 1천620건으로전년 대비 16% 감소했으며 분기별로는 2011년 2분기 이후 감소세가 지속되고 있다.
한국거래소는 주기적인 리스크 관리 강화와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으로 전산장애 관련 민원이나 분쟁이 크게 줄어든 것이 주요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전산장애 관련 내용과 함께 펀드 등 간접투자상품 관련 민원·분쟁도 10% 감소했으나 불건전 영업행위로 발생하는 일임·임의매매, 부당권유 등 악성 분쟁은 32%늘어났다.
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작년 증권·선물 회사와 투자자 간 증권매매 관련 분쟁 사건 127건을 조정했다고 밝혔다.
faith@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지난 한해 67개 증권·선물회사에 접수된 민원·분쟁 건수는 총 1천620건으로전년 대비 16% 감소했으며 분기별로는 2011년 2분기 이후 감소세가 지속되고 있다.
한국거래소는 주기적인 리스크 관리 강화와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으로 전산장애 관련 민원이나 분쟁이 크게 줄어든 것이 주요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전산장애 관련 내용과 함께 펀드 등 간접투자상품 관련 민원·분쟁도 10% 감소했으나 불건전 영업행위로 발생하는 일임·임의매매, 부당권유 등 악성 분쟁은 32%늘어났다.
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작년 증권·선물 회사와 투자자 간 증권매매 관련 분쟁 사건 127건을 조정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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