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금융사기 대응 통합콜센터 본격 가동

입력 2015-02-23 14:18  

코스콤은 금융투자업계 금융사기에 대응하기 위한 통합콜센터가 23일부터 본격 가동된다고 밝혔다.

해당 통합콜센터는 서울 여의도의 코스콤 본사 6층에 마련됐으며, 일단 NH투자증권·삼성증권 등 고객사 20곳을 대상으로 1차 가동된다. 오는 3월 중에는 다른 14개 증권사에 대해서도 추가로 가동할 예정이다.

코스콤의 통합콜센터 운영은 종합자산관리계좌(CMA) 등 증권사 입출금계좌와 관련한 금융사기 피해 사례가 늘면서 작년 9월 금융감독원이 각 증권사에 영업시간 이외에도 상시 지급정지가 가능하도록 한 데 따른 조치다.

증권 관련 금융사기 피해자는 평일 야간이나 주말·공휴일 등 영업시간 이외 시간에도 통합콜센터(☎1899-8482)로 피해를 신고 접수하고 계좌 지급정지를 요청할수 있다.

ykba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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