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증권은 16일 세계 무역량이 서서히 늘어나면서 국내 조선소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했다.
김홍균 동부증권 연구원은 "세계무역기구(WTO)가 올해 세계 무역 증가율 전망치를 기존 4.0%에서 3.3%로 하향 조정했지만 지난해 2.8%보다 높고, 내년은 4.0%로 전망해 무역이 점진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특히 "글로벌 무역에서 해상을 이용하는 비중은 76%로 가장 높다"고 설명했다.
그는 무역량 증대가 컨테이너선 수주에 강점을 지닌 국내 조선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했다.
김 연구원은 "컨테이너선 발주가 본격화될 조짐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한국이최대 수혜자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한국 조선소가 컨테이너선 수주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인다"며"올해 들어 한국이 중국과 일본의 수주량을 크게 앞서는 이유도 컨테이너선 등 한국조선소가 높은 경쟁력을 보이는 선종의 발주가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현대중공업[009540]과 대우조선해양[042660], 한진중공업[097230] 등을 유망 종목으로 꼽았다.
gogog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김홍균 동부증권 연구원은 "세계무역기구(WTO)가 올해 세계 무역 증가율 전망치를 기존 4.0%에서 3.3%로 하향 조정했지만 지난해 2.8%보다 높고, 내년은 4.0%로 전망해 무역이 점진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특히 "글로벌 무역에서 해상을 이용하는 비중은 76%로 가장 높다"고 설명했다.
그는 무역량 증대가 컨테이너선 수주에 강점을 지닌 국내 조선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했다.
김 연구원은 "컨테이너선 발주가 본격화될 조짐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한국이최대 수혜자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한국 조선소가 컨테이너선 수주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인다"며"올해 들어 한국이 중국과 일본의 수주량을 크게 앞서는 이유도 컨테이너선 등 한국조선소가 높은 경쟁력을 보이는 선종의 발주가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현대중공업[009540]과 대우조선해양[042660], 한진중공업[097230] 등을 유망 종목으로 꼽았다.
gogog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