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은 4일 KBS가 수신료를 인상하면 SBS[034120]에 혜택이 돌아갈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희재 연구원은 "KBS가 광고 규모를 4천100억원 수준으로 동결하면 연간 약 1천700억원 가량의 광고가 다른 매체로 분산되는 효과가 발생한다"며 "이 중 40% 정도는 SBS로의 유입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KBS는 가구당 월 2천500원에서 4천원으로 수신료 인상을 추진하고 있다. KBS는수신료가 인상되면 연간 광고 규모를 4천100억원 수준으로 동결하겠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방송 중인 KBS 2TV 드라마 '프로듀사'의 편성도 수신료 인상 추진과 관련이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김수현 등 특급스타를 내세운 '프로듀사'는 동시간대 CJ E&M 콘텐츠를 견제하고 드라마를 통해 간접적으로 수신료 인상의 필요성을 홍보하려는 두 가지 의도가 있다"고 말했다.
'프로듀사'는 예능국 신입 PD가 KBS에서 적응해 나가는 모습을 그린 금토드라마이다.
doubl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김희재 연구원은 "KBS가 광고 규모를 4천100억원 수준으로 동결하면 연간 약 1천700억원 가량의 광고가 다른 매체로 분산되는 효과가 발생한다"며 "이 중 40% 정도는 SBS로의 유입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KBS는 가구당 월 2천500원에서 4천원으로 수신료 인상을 추진하고 있다. KBS는수신료가 인상되면 연간 광고 규모를 4천100억원 수준으로 동결하겠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방송 중인 KBS 2TV 드라마 '프로듀사'의 편성도 수신료 인상 추진과 관련이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김수현 등 특급스타를 내세운 '프로듀사'는 동시간대 CJ E&M 콘텐츠를 견제하고 드라마를 통해 간접적으로 수신료 인상의 필요성을 홍보하려는 두 가지 의도가 있다"고 말했다.
'프로듀사'는 예능국 신입 PD가 KBS에서 적응해 나가는 모습을 그린 금토드라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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