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은 29일 2분기 현대차그룹 주요 4개사의 실적이 시장 기대치에 못 미칠 것이라며 현대차[005380]의 목표주가를 14%낮추는 등 4개사 목표주가를 모두 하향 조정했다.
김진우 연구원은 "성수기임에도 판매량이 부진하고, 경쟁 심화로 인센티브 지출이 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환율 환경도 여전히 비우호적"이라며 "1분기 부진 요인이이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김 연구원은 "현대차와 기아차[000270]의 2분기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각각 1.6%, 1.5% 줄고 인센티브는 25% 늘 것"이라며 "여기에 원·달러 환율을 제외한 모든 통화가 실적에 불리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2분기 완성차 영업이익은 현대차 1조7천207억원, 기아차 6천531억원으로 각각시장 컨센서스를 10.5%, 5.5% 밑돌 것으로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2분기 컨센서스는 꾸준히 낮아져 왔으나 2분기의 부진한 판매량이아직 덜 반영됐다"며 "실적 발표 시점까지 컨센서스가 추가 하향 조정될 가능성이크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한국투자증권은 현대차와 기아차의 목표주가를 각각 14%, 9% 하향 조정해 19만원과 6만원으로 낮추고 현대모비스[012330]와 현대위아[011210]의 목표주가도 각각 14%, 24% 낮춰 31만원과 16만5천원으로 제시했다.
김 연구원은 "현대차그룹에 불리한 외부환경이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라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위주의 수요 증가, 엔화와 유로화의 절하, 중국의 수요 둔화등 어느 때보다 역풍이 거센 시기"라고 말했다.
그는 "7월 이후부터는 임금 협상 국면에 접어들면서 투자 심리에 부정적인 영향이 예상된다"며 "현대차 투싼의 글로벌 출시, 기아차 K5의 국내 출시 등 개별 회사차원에서의 호재가 주가에 본격적으로 반영되는 시기는 역풍이 잦아든 이후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hanajja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김진우 연구원은 "성수기임에도 판매량이 부진하고, 경쟁 심화로 인센티브 지출이 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환율 환경도 여전히 비우호적"이라며 "1분기 부진 요인이이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김 연구원은 "현대차와 기아차[000270]의 2분기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각각 1.6%, 1.5% 줄고 인센티브는 25% 늘 것"이라며 "여기에 원·달러 환율을 제외한 모든 통화가 실적에 불리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2분기 완성차 영업이익은 현대차 1조7천207억원, 기아차 6천531억원으로 각각시장 컨센서스를 10.5%, 5.5% 밑돌 것으로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2분기 컨센서스는 꾸준히 낮아져 왔으나 2분기의 부진한 판매량이아직 덜 반영됐다"며 "실적 발표 시점까지 컨센서스가 추가 하향 조정될 가능성이크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한국투자증권은 현대차와 기아차의 목표주가를 각각 14%, 9% 하향 조정해 19만원과 6만원으로 낮추고 현대모비스[012330]와 현대위아[011210]의 목표주가도 각각 14%, 24% 낮춰 31만원과 16만5천원으로 제시했다.
김 연구원은 "현대차그룹에 불리한 외부환경이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라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위주의 수요 증가, 엔화와 유로화의 절하, 중국의 수요 둔화등 어느 때보다 역풍이 거센 시기"라고 말했다.
그는 "7월 이후부터는 임금 협상 국면에 접어들면서 투자 심리에 부정적인 영향이 예상된다"며 "현대차 투싼의 글로벌 출시, 기아차 K5의 국내 출시 등 개별 회사차원에서의 호재가 주가에 본격적으로 반영되는 시기는 역풍이 잦아든 이후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hanajja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