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은 17일 LG생활건강[051900]의 중국진출 전략이 올해부터 본격화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투자 의견과 목표주가를 각각'매수'와 125만원으로 유지했다.
함승희·박치영 연구원은 "최근 중국 화장품 시장과 한국 업체에 대한 우려는과도했다"며 "화장품 소비는 거시경제 변수에 지극히 둔감하게 반응하는 특징을 보이는데 한국도 2000년 이후 화장품 소비가 역성장한 시기는 카드 대란 때 단 2년뿐이었다"고 밝혔다.
이들 연구원은 "근래 중국이 미백 기능 제품을 특수 허가 제품으로 범주를 재분류하는 문제가 제기됐으나 이는 과거부터 논의된 사안으로 전체 시장의 안정성 제고를 위한 것"이라며 "허가 기준은 생산 거점과는 무관하게 적용된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국내 대형 브랜드 업체의 중국 시장 진출은 아직 초기 단계로 까다로운국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대형 브랜드 업체의 성장 잠재력은 의심하기 어려울정도로 강하다"며 "2015년까지는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시기였고 LG생활건강의 해외 진출 전략은 2016년을 기점으로 본격화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ch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함승희·박치영 연구원은 "최근 중국 화장품 시장과 한국 업체에 대한 우려는과도했다"며 "화장품 소비는 거시경제 변수에 지극히 둔감하게 반응하는 특징을 보이는데 한국도 2000년 이후 화장품 소비가 역성장한 시기는 카드 대란 때 단 2년뿐이었다"고 밝혔다.
이들 연구원은 "근래 중국이 미백 기능 제품을 특수 허가 제품으로 범주를 재분류하는 문제가 제기됐으나 이는 과거부터 논의된 사안으로 전체 시장의 안정성 제고를 위한 것"이라며 "허가 기준은 생산 거점과는 무관하게 적용된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국내 대형 브랜드 업체의 중국 시장 진출은 아직 초기 단계로 까다로운국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대형 브랜드 업체의 성장 잠재력은 의심하기 어려울정도로 강하다"며 "2015년까지는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시기였고 LG생활건강의 해외 진출 전략은 2016년을 기점으로 본격화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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