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은 1일 아모레퍼시픽[090430]이 올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내다봤다.
이승욱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의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4천434억원과 2천406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0.7%, 15.6% 증가했다"며 "다소 기대에 못 미치는 수준이었지만 럭셔리 화장품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이 연구원은 "사업 부문별로 화장품은 매출이 15.1% 증가한 9천273억원, 영업이익은 12.5% 늘어난 1천943억원을 기록했다"며 "차별화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성장이 이어진 가운데 럭셔리 화장품은 온라인과 글로벌 면세 채널 확대에 힘입어 성장할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그는 "해외에서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천173억원, 490억원으로 작년 동기대비 46.4%, 59.6% 늘었다"며 "설화수는 아시아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가 강화되며고급 백화점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는 동시에 온라인몰에서도 판매 호조가 이어졌고 라네즈, 마몽드 등 다른 브랜드도 고루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의 올해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5조8천153억원, 9천886억원으로 작년보다 22%, 27.9% 늘 것으로 추정한다"며 "최근 2년간 높은 성장으로 올해 실적에 대한 우려가 상존하지만 면세 채널 확대, 고가 브랜드·해외채널성장에 힘입어 모멘텀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soh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이승욱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의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4천434억원과 2천406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0.7%, 15.6% 증가했다"며 "다소 기대에 못 미치는 수준이었지만 럭셔리 화장품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이 연구원은 "사업 부문별로 화장품은 매출이 15.1% 증가한 9천273억원, 영업이익은 12.5% 늘어난 1천943억원을 기록했다"며 "차별화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성장이 이어진 가운데 럭셔리 화장품은 온라인과 글로벌 면세 채널 확대에 힘입어 성장할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그는 "해외에서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천173억원, 490억원으로 작년 동기대비 46.4%, 59.6% 늘었다"며 "설화수는 아시아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가 강화되며고급 백화점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는 동시에 온라인몰에서도 판매 호조가 이어졌고 라네즈, 마몽드 등 다른 브랜드도 고루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의 올해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5조8천153억원, 9천886억원으로 작년보다 22%, 27.9% 늘 것으로 추정한다"며 "최근 2년간 높은 성장으로 올해 실적에 대한 우려가 상존하지만 면세 채널 확대, 고가 브랜드·해외채널성장에 힘입어 모멘텀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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