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117930]이 현대상선[011200]과의 합병론이 재부각되면서 29일 장 초반 오름세다.
이날 오전 9시 8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한진해운은 전 거래일보다 6.19% 오른 1천715원에 거래됐다.
한진해운과 현대상선 간 합병론이 재부각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상근부회장은 29일 오후 2시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리는 '해상수송시장의 건전한 발전방안' 정책 세미나에 앞서 공개한 발제문에서 "한진해운을 일개 개인회사로만 볼 것이 아니라 국가적인 차원에서 유동성을공급해 정상화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현대상선과의 합병을 통해 비용을 줄이고 경쟁력을 높여나가는 것만이 해운산업이 생존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이 세미나는 마리타임코리아 해양강국포럼과 새누리당 정윤섭 의원이 공동 주최하는 것으로 마리타임코리아 해양강국포럼은 한국선주협회와 한국해양산업총연합회가 함께 운영하는 단체다.
khj9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이날 오전 9시 8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한진해운은 전 거래일보다 6.19% 오른 1천715원에 거래됐다.
한진해운과 현대상선 간 합병론이 재부각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상근부회장은 29일 오후 2시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리는 '해상수송시장의 건전한 발전방안' 정책 세미나에 앞서 공개한 발제문에서 "한진해운을 일개 개인회사로만 볼 것이 아니라 국가적인 차원에서 유동성을공급해 정상화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현대상선과의 합병을 통해 비용을 줄이고 경쟁력을 높여나가는 것만이 해운산업이 생존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이 세미나는 마리타임코리아 해양강국포럼과 새누리당 정윤섭 의원이 공동 주최하는 것으로 마리타임코리아 해양강국포럼은 한국선주협회와 한국해양산업총연합회가 함께 운영하는 단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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