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20일 제주항공[089590]이 수송 효율성으로 고성장을 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3천원을 제시하면서기업 분석을 개시했다.
송재학 연구원은 "제주항공은 저비용항공사(LCC) 중 국내 1위로 수송 효율성을확보하고 저비용 구조로 고수익을 달성하고 있다"며 "부가 매출 확대 등 수익구조다변화와 중장기 고성장성을 고려하면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영업실적 호조와 기업공개 성공에 따른 양호한 현금흐름, 재무 안정성 확보, 인천공항 증설 효과 등 긍정적인 요인도 있다"고 강조했다.
송 연구원은 "제주항공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1.4% 늘어난 2천24억원, 영업이익은 84.2% 증가한 309억원으로 각각 추정한다"며 "실적 호조세는 제주노선 수송량이 급증했고 중거리 국제선도 호조를 보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와 내년 매출액 증가율은 각각 19.1%, 17.6%에 달하고 영업이익률은각각 8.5%, 9.6%를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제주항공은 아시아 항공시장 확대에 힘입어 급성장할 것"이라며 "2020년40대의 항공기를 확보하고 국내외 50여개 노선을 운항해 국내 1위 LCC, 아시아 중견항공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indig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송재학 연구원은 "제주항공은 저비용항공사(LCC) 중 국내 1위로 수송 효율성을확보하고 저비용 구조로 고수익을 달성하고 있다"며 "부가 매출 확대 등 수익구조다변화와 중장기 고성장성을 고려하면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영업실적 호조와 기업공개 성공에 따른 양호한 현금흐름, 재무 안정성 확보, 인천공항 증설 효과 등 긍정적인 요인도 있다"고 강조했다.
송 연구원은 "제주항공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1.4% 늘어난 2천24억원, 영업이익은 84.2% 증가한 309억원으로 각각 추정한다"며 "실적 호조세는 제주노선 수송량이 급증했고 중거리 국제선도 호조를 보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와 내년 매출액 증가율은 각각 19.1%, 17.6%에 달하고 영업이익률은각각 8.5%, 9.6%를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제주항공은 아시아 항공시장 확대에 힘입어 급성장할 것"이라며 "2020년40대의 항공기를 확보하고 국내외 50여개 노선을 운항해 국내 1위 LCC, 아시아 중견항공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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