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슈퍼마켓이 개장 약 2년 8개월만에 22만계좌를 돌파했다.
또 PC보다 모바일투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모바일을 통한 펀드투자가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29일 펀드온라인코리아가 펴낸 펀드슈퍼마켓 투자자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14년 4월 개장한 펀드슈퍼마켓에는 이달 12일까지 22만38계좌가 개설됐다.
펀드슈퍼마켓의 3분의 2 이상의 고객은 모바일 투자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최근 3개월 동안 모바일투자가 65%, PC를 통한 투자가 35%의 비율을보였다"며 "모바일을 통한 펀드투자가 보편화됐다"고 밝혔다.
또 판매사 창구를 통하지 않는 비대면 가입이 85%로 나타나 온라인을 통한 신규계좌 개설이 활발하다고도 덧붙였다.
펀드슈퍼마켓 투자자는 1인당 평균 914만원을 투자 중이며, 1인당 2.2개의 펀드로 분산투자하고 있다.
또 가장 많이 증가한 자산유형은 국내채권, 특별자산, 글로벌채권형이었으며,유럽주식, 국내채권혼합, 국내주식에서는 자금이 유출됐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투자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 여전히 국내주식 비중이 34%로 가장 높았다.
펀드슈퍼마켓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 투자자들의 절반 이상인 58% 고객이 플러스수익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익률이 우수한 투자자 100명의 평균수익률은 16.4%에 달했다.
펀드슈퍼마켓 전체 고객의 18.3%는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를 활용하고 있다.
지난 2월29일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 제도가 시행된 이후 펀드슈퍼마켓에는 1만8천 계좌가 개설됐고 약 344억 규모 자산이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에 투자되고 있다.
가장 많이 투자한 해외펀드 유형은 25.7%로 글로벌 주식형이었고 중국주식이 22%, 베트남주식이 14%로 그 뒤를 이었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국내시장 박스권 장세가 계속되면서 해외지역투자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는 상황"이라고 조언했다.
펀드슈퍼마켓은 올해 국내 온라인펀드 판매시장 시장점유율 11.6%를 기록했다.
khj9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또 PC보다 모바일투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모바일을 통한 펀드투자가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29일 펀드온라인코리아가 펴낸 펀드슈퍼마켓 투자자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14년 4월 개장한 펀드슈퍼마켓에는 이달 12일까지 22만38계좌가 개설됐다.
펀드슈퍼마켓의 3분의 2 이상의 고객은 모바일 투자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최근 3개월 동안 모바일투자가 65%, PC를 통한 투자가 35%의 비율을보였다"며 "모바일을 통한 펀드투자가 보편화됐다"고 밝혔다.
또 판매사 창구를 통하지 않는 비대면 가입이 85%로 나타나 온라인을 통한 신규계좌 개설이 활발하다고도 덧붙였다.
펀드슈퍼마켓 투자자는 1인당 평균 914만원을 투자 중이며, 1인당 2.2개의 펀드로 분산투자하고 있다.
또 가장 많이 증가한 자산유형은 국내채권, 특별자산, 글로벌채권형이었으며,유럽주식, 국내채권혼합, 국내주식에서는 자금이 유출됐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투자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 여전히 국내주식 비중이 34%로 가장 높았다.
펀드슈퍼마켓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 투자자들의 절반 이상인 58% 고객이 플러스수익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익률이 우수한 투자자 100명의 평균수익률은 16.4%에 달했다.
펀드슈퍼마켓 전체 고객의 18.3%는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를 활용하고 있다.
지난 2월29일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 제도가 시행된 이후 펀드슈퍼마켓에는 1만8천 계좌가 개설됐고 약 344억 규모 자산이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에 투자되고 있다.
가장 많이 투자한 해외펀드 유형은 25.7%로 글로벌 주식형이었고 중국주식이 22%, 베트남주식이 14%로 그 뒤를 이었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국내시장 박스권 장세가 계속되면서 해외지역투자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는 상황"이라고 조언했다.
펀드슈퍼마켓은 올해 국내 온라인펀드 판매시장 시장점유율 11.6%를 기록했다.
khj9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