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 고객이 중장년층으로 바뀌어 가면서 최고의상담사를 뽑는 기준도 달라지고 있다.
114번호안내 등을 하는 ktcs는 바람직한 상담사 롤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飊퀸 선발대회'를 열어 진·선·미 3명의 우수직원을 선발했다고 7일 밝혔다.
飊 퀸'은 114에서 최고의 상담서비스를 하는 직원이다.
전북사업단 이연희 매니저(진), 부산사업단 정혜령 매니저(선), 광주사업단 오경선 매니저(미)가 선발됐다.
평가기준은 친절성(50점), 정확성(25점), 신속성(25점) 등으로, 감성커뮤니케이션, 응대 태도, 공감 표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특히 이번 114 퀸 선발대회에서는 114를 찾는 주요 고객들이 젊은이보다는 중장년층인 것을 감안, '귀높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 상담사들에게 높은 가점을 부여했다.
귀높이 상담은 고객의 말을 끝까지 경청하며, 고객의 문의 속도와 상황에 맞춰최적의 정보를 친절하고 정감있게 안내하는 것이라고 ktcs는 설명했다.
신재현 ktcs 114사업본부장은 "114 번호검색 앱들이 많이 등장했지만, 중장년층의 114 이용률은 여전히 높다"며 "고객의 귀높이에 맞게 상담서비스를 하는 상담매니저들에게 높은 점수를 줬다"고 말했다.
jchu2000@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114번호안내 등을 하는 ktcs는 바람직한 상담사 롤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飊퀸 선발대회'를 열어 진·선·미 3명의 우수직원을 선발했다고 7일 밝혔다.
飊 퀸'은 114에서 최고의 상담서비스를 하는 직원이다.
전북사업단 이연희 매니저(진), 부산사업단 정혜령 매니저(선), 광주사업단 오경선 매니저(미)가 선발됐다.
평가기준은 친절성(50점), 정확성(25점), 신속성(25점) 등으로, 감성커뮤니케이션, 응대 태도, 공감 표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특히 이번 114 퀸 선발대회에서는 114를 찾는 주요 고객들이 젊은이보다는 중장년층인 것을 감안, '귀높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 상담사들에게 높은 가점을 부여했다.
귀높이 상담은 고객의 말을 끝까지 경청하며, 고객의 문의 속도와 상황에 맞춰최적의 정보를 친절하고 정감있게 안내하는 것이라고 ktcs는 설명했다.
신재현 ktcs 114사업본부장은 "114 번호검색 앱들이 많이 등장했지만, 중장년층의 114 이용률은 여전히 높다"며 "고객의 귀높이에 맞게 상담서비스를 하는 상담매니저들에게 높은 점수를 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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