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차 정기승차권 이용객 네 명 중 한 명이 스마트폰이나 SMS(핏처폰 문자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코레일에 따르면 역에서 대기 없이 바로 살 수 있고 휴대 및 보관이 편리한 점 등 때문에 정기승차권 이용자의 25%가 스마트폰이나 핏처폰 문자서비스 형태로 이용하고 있다.
코레일은 이를 위해 지난달 21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스마트폰·SMS 정기승차권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의 영향으로 스마트폰·SMS 정기승차권 이용객은 판촉 이전보다 17.1% 포인트(7.9%→25%) 늘었다.
유재영 코레일 여객본부장은 "스마트폰 하나로 편리함과 할인 혜택을 함께 누릴좋은 기회로 고객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코레일은 스마트폰·SMS 정기승차권 이용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이용자 추이에 따라 종이승차권을 폐지할 계획이다.
ju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25일 코레일에 따르면 역에서 대기 없이 바로 살 수 있고 휴대 및 보관이 편리한 점 등 때문에 정기승차권 이용자의 25%가 스마트폰이나 핏처폰 문자서비스 형태로 이용하고 있다.
코레일은 이를 위해 지난달 21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스마트폰·SMS 정기승차권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의 영향으로 스마트폰·SMS 정기승차권 이용객은 판촉 이전보다 17.1% 포인트(7.9%→25%) 늘었다.
유재영 코레일 여객본부장은 "스마트폰 하나로 편리함과 할인 혜택을 함께 누릴좋은 기회로 고객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코레일은 스마트폰·SMS 정기승차권 이용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이용자 추이에 따라 종이승차권을 폐지할 계획이다.
ju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