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소비자가 제품의 질을 더 좋게 인식할 수 있다는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보인다.
8일 특허청에 따르면 요즘 상표의 주요 키워드는 영어위주 표기에서 벗어나 독일·이탈리아·일본· 프랑스어 등 다양한 외국어가 활용되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웰빙(Well-being), 힐링(Healing)과 함께 플러스가 주목받고 있다.
2010년까지는 다른 문자 등에 '플러스나 덧셈기호 +'를 결합해 만든 상표가 해마다 80여건 정도가 등록됐으나 2011년에는 150건, 2012년에는 120여건이 등록됐다.
2013년에도 11월 현재 180여건이 등록된 것으로 나타났다.
출원 업종별로는 식·음료품이 100건으로 가장 많고 화장품류 49건, 광고업이 66건으로 그 뒤를 이었다. 심지어 '플러스 성형외과' 등 의료계까지 이 상표를 쓰는곳이 나왔다.
이 같은 변화는 플러스(PLUS), 부호 '+'의 경우에 숫자와 결합하면 '더하다'는느낌이 들고, 문자와 결합하면 "무언가 더 나아지고 더 해준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는데 유리하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다.
또 "플러스"는 상표의 발음이 쉽고 편할 뿐 아니라 외국어를 포함한 세련된 이미지를 가질 수 있다는 마케팅 전략이 맞물리면서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ju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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