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시설공단은 서해선(홍성~송산) 등 철도건설 18개 공사에 대해 2조7천억원 규모의 공사손해보험 입찰공고를 했다고 6일 밝혔다.
철도공단은 그동안 시공사가 개별 가입하던 공사손해보험의 문제점을 개선하기위해 2012년 공기업 가운데는 처음으로 발주자가 경쟁입찰을 통해 직접 보험에 가입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제안서 80%, 보험요율 20% 비율로 종합평가를 해 고득점자 순으로 세부 내용에대한 협상을 진행, 협상이 성립되면 2개 업체 이내에서 1순위 70%, 2순위 30%로 지분을 배분해 공동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공단은 보험가입금액 규모를 고려해 특정업체에 계약이 편중되는 것을 막고 대형 자연재해 발생 때 위험요소를 분산하기 위해 공동계약을 하고 있다.
공단이 이 방식을 도입하면서 기존 평균 보험요율이 0.891%에서 0.447% 수준으로 낮아져 올해 4월까지 404억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jchu2000@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철도공단은 그동안 시공사가 개별 가입하던 공사손해보험의 문제점을 개선하기위해 2012년 공기업 가운데는 처음으로 발주자가 경쟁입찰을 통해 직접 보험에 가입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제안서 80%, 보험요율 20% 비율로 종합평가를 해 고득점자 순으로 세부 내용에대한 협상을 진행, 협상이 성립되면 2개 업체 이내에서 1순위 70%, 2순위 30%로 지분을 배분해 공동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공단은 보험가입금액 규모를 고려해 특정업체에 계약이 편중되는 것을 막고 대형 자연재해 발생 때 위험요소를 분산하기 위해 공동계약을 하고 있다.
공단이 이 방식을 도입하면서 기존 평균 보험요율이 0.891%에서 0.447% 수준으로 낮아져 올해 4월까지 404억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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