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이 앞으로 신입사원을 사무, 기술 등 직렬 구분이 없는 '통합직'으로 채용한다.
27일 코레일에 따르면 멀티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사무와 기술 직렬을 포괄하는 '멀티형 통합직'을 신설하고, 신입사원 선발 때부터 적용한다.
기존 직원들도 자격을 갖추면 통합직으로 전환할 수 있다.
지금까지 코레일은 사무직렬(사무영업·물류영업)과 기술직렬(차량·운전·전기통신·토목·건축)로 구분해 인력을 운영해왔다.
통합직에서는 직렬 간 장벽이 없어져 해당 분야 교육훈련, 자격증 취득 등 업무능력을 검증받은 후 직렬 구분 없이 본인이 희망하는 최적의 직무를 부여받을 수 있다.
홍순만 코레일 사장은 "기존 채용형식은 개인 전공에 기반을 둔 직렬 중심의 폐쇄적 방식이었다"며 "통합직 신설로 신입사원을 포함한 모든 직원이 다양한 직무 경험을 통해 멀티형 인재로 커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kjunh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27일 코레일에 따르면 멀티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사무와 기술 직렬을 포괄하는 '멀티형 통합직'을 신설하고, 신입사원 선발 때부터 적용한다.
기존 직원들도 자격을 갖추면 통합직으로 전환할 수 있다.
지금까지 코레일은 사무직렬(사무영업·물류영업)과 기술직렬(차량·운전·전기통신·토목·건축)로 구분해 인력을 운영해왔다.
통합직에서는 직렬 간 장벽이 없어져 해당 분야 교육훈련, 자격증 취득 등 업무능력을 검증받은 후 직렬 구분 없이 본인이 희망하는 최적의 직무를 부여받을 수 있다.
홍순만 코레일 사장은 "기존 채용형식은 개인 전공에 기반을 둔 직렬 중심의 폐쇄적 방식이었다"며 "통합직 신설로 신입사원을 포함한 모든 직원이 다양한 직무 경험을 통해 멀티형 인재로 커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kjunh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