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바이오사업 '박차'

입력 2011-06-27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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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식품 사업만으로 아쉬운 식품업체들이 바이오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내수 기업이라는 꼬리표를 떼기 위해서라도 서두르고 있습니다.

이지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최근 식품업체 가운데 바이오 사업에 가장 공격적인 곳은 CJ제일제당입니다.

바이오통인 지금의 김철하 대표가 지난 달 승진해오면서 바이오 사업에 보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현재 CJ제일제당은 가축 사료에 쓰이는 라이신과 발효 조미료인 핵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난해 매출로 갓 1조 원을 넘겼고, 올해는 1조 3천억 원을 넘보고 있습니다.

가장 큰 시장인 중국부터 잡기 위해 매년 라이신 10만 톤과 핵산 3천 톤을 생산해낼 심양 공장을 내년에 완공할 계획입니다.

오는 2014년까지는 말레이시아와 미국, 유럽으로까지 거점을 확대하려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정태진 CJ제일제당 바이오 사업 부문장
"우리는 R&D를 통한 원가 경쟁력을 확보했기 때문에 오는 2013년에는 바이오 사업에서 매출 2조 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상도 올해 바이오에서만 1천400억 원을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핵산으로 중국에서 CJ와 겨루는 대신 이제는 유산균과 같은 새로운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습니다.

대상은 올 들어 항아토피 유산균에 발을 들이면서 앞으로 5년 뒤 지금 매출의 2배 이상 끌어올리려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바이오를 등에 업고 좁은 내수를 벗어나 해외로 향하려는 식품업계의 절실함이 날로 커져가고 있습니다.

WOW-TV NEWS 이지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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