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A의 전략비축유 방출에 따른 국제유가 하락이 운송업체들의 하반기 호재로 작용할 것이란 분석이 제기됐습니다.
메리츠종금증권은 "전략비축유가 방출된 과거 사례의 경우 20% 수준의 가격 하락 효과가 발생했고 운송업체들 비용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유가가 하락세로 전환함에 따라 운송업체들의 하반기 이익모멘텀이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김승철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유가 하락의 폭을 예단할 수는 없지만 공급 증가로 당분간 국제유가의 하향 안정화가 예상되고 특히 3분기는 운송업체들의 성수기임을 감안할 때 성수기 효과에 따른 탑라인 증가와 국제유가 하락에 따른 비용절감이 맞물려 하반기 운송업체들의 전반적인 실적개선이 기대된다"고 평가했습니다.
메리츠종금증권은 "전략비축유가 방출된 과거 사례의 경우 20% 수준의 가격 하락 효과가 발생했고 운송업체들 비용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유가가 하락세로 전환함에 따라 운송업체들의 하반기 이익모멘텀이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김승철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유가 하락의 폭을 예단할 수는 없지만 공급 증가로 당분간 국제유가의 하향 안정화가 예상되고 특히 3분기는 운송업체들의 성수기임을 감안할 때 성수기 효과에 따른 탑라인 증가와 국제유가 하락에 따른 비용절감이 맞물려 하반기 운송업체들의 전반적인 실적개선이 기대된다"고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