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르노삼성이 새롭게 바꾼 내외관 디자인에 연비와 파워를 향상시킨 'NEW QM5'를 출시했습니다.
다음달 1일부터 본격 시판에 들어갈 뉴QM5는 기존 가격대를 유지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전망입니다.
유은길 기잡니다.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올해 첫 신차로 'NEW QM5'를 출시했습니다.
'뉴 QM5'는 지난 2007년 12월 첫 선을 보여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QM5의 브랜드이미지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모던하고 세련된 도시적 감각의 디자인은 최대한 살리면서도 성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인터뷰> 프레데릭 아르또 르노삼성 영업본부장
“NEW QM5는 내외부의 모던한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라 볼 수 있고 또 엔진성능과 연비, 출력, 토크 분야에서 상당히 개선이 되었고 이에 따라 고객들은 더 개선된 승차감과 더 역동적인 핸들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외관은 날렵해진 헤드램프와 고급감이 강조된 라디에이터 그릴, 범퍼 등의 모습을 볼 수 있고 내부 인테리어는 부드러운 유선형으로 이어지는 대시보드와 계기판의 입체감이 장점입니다.
트렁크 등 뒷 공간은 나들이에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성과 넓은 공간감을 구현했습니다.
2.0 디젤 2륜 구동(2WD)의 경우 리터당 기존 13.8km에서 15.1km로 연비가 크게 개선된 것을 비롯해 출력은 15% 정도((기존 150ps/4천rpm → 173ps/3천750rpm), 토크는 10% 이상 (기존 32.6kg.m/2천rpm → 36.7kg.m/2천rpm) 각각 향상됐습니다.
판매가는 2천3백만원대에서 3천2백만원대까지 정해질 예정인데, 기존(SE25 모델 2천330만원~QM5 RE 4WD 모델 3천180만원) QM5의 가격 범위를 거의 벗어나지 않아 합리적인 가격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입니다.
르노삼성은 출퇴근과 레저 등 도시형 크로스오버차량(CUV) 개념을 내세워 3,40대 남녀를 NEW QM5의 주 마케팅 타겟으로 잡아 국내외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간다는 전략입니다.
WOW TV NEWS, 유은길입니다.
르노삼성이 새롭게 바꾼 내외관 디자인에 연비와 파워를 향상시킨 'NEW QM5'를 출시했습니다.
다음달 1일부터 본격 시판에 들어갈 뉴QM5는 기존 가격대를 유지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전망입니다.
유은길 기잡니다.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올해 첫 신차로 'NEW QM5'를 출시했습니다.
'뉴 QM5'는 지난 2007년 12월 첫 선을 보여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QM5의 브랜드이미지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모던하고 세련된 도시적 감각의 디자인은 최대한 살리면서도 성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인터뷰> 프레데릭 아르또 르노삼성 영업본부장
“NEW QM5는 내외부의 모던한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라 볼 수 있고 또 엔진성능과 연비, 출력, 토크 분야에서 상당히 개선이 되었고 이에 따라 고객들은 더 개선된 승차감과 더 역동적인 핸들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외관은 날렵해진 헤드램프와 고급감이 강조된 라디에이터 그릴, 범퍼 등의 모습을 볼 수 있고 내부 인테리어는 부드러운 유선형으로 이어지는 대시보드와 계기판의 입체감이 장점입니다.
트렁크 등 뒷 공간은 나들이에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성과 넓은 공간감을 구현했습니다.
2.0 디젤 2륜 구동(2WD)의 경우 리터당 기존 13.8km에서 15.1km로 연비가 크게 개선된 것을 비롯해 출력은 15% 정도((기존 150ps/4천rpm → 173ps/3천750rpm), 토크는 10% 이상 (기존 32.6kg.m/2천rpm → 36.7kg.m/2천rpm) 각각 향상됐습니다.
판매가는 2천3백만원대에서 3천2백만원대까지 정해질 예정인데, 기존(SE25 모델 2천330만원~QM5 RE 4WD 모델 3천180만원) QM5의 가격 범위를 거의 벗어나지 않아 합리적인 가격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입니다.
르노삼성은 출퇴근과 레저 등 도시형 크로스오버차량(CUV) 개념을 내세워 3,40대 남녀를 NEW QM5의 주 마케팅 타겟으로 잡아 국내외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간다는 전략입니다.
WOW TV NEWS, 유은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