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사랑 받는 취업포털 사이트는?

입력 2011-07-01 15:4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이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국가브랜드위원회, 한국소비자학회가 후원하는 `2011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취업포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브랜드 대상 기업은 소비자 설문과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먼저 소비자 설문은 전국의 만 16세 이상 남녀 총 6만 2428명이 참여하여 4월 말부터 16일간 진행되었다.

서류심사는 `브랜드 경영`과 `소비자 경영`으로 나눠 경영전략, 서비스현황 등을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브랜드 대상 인증위원이 엄격하게 심사하여 총 29개 브랜드가 선택됐다.

특히 이번 브랜드 대상에서는 새롭게 만든 `KBL(Korea Brand Love)` 지수를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 호감도, 구매경험, 만족도, 신뢰도, 충성도 등에 따라 기업을 선정, 신뢰도를 높였다.

사람인은 현재 구직자 중심의 공채 전문 서비스로 브랜드 인지도를, 기업 인사담당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통통통 서비스`로 호감도와 신뢰도를 높여, 구직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채용공고 페이지에서 기업 인사담당자와 구직자들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인사통, 댓글통 등의 `통통통 서비스`는 채용시장의 변화를 이끌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요즘처럼 취업관련 정보의 양은 많지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알짜 정보`를 찾고, 선별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기업과 구직자 사이에 장벽 없는 소통을 이끌어 낸 것이 비결이다. 이는 구직자뿐 아니라 기업의 인사담당자들 사이에서도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시상에서는 사람인 외에도 KB금융지주, SK텔레콤, 대한항공, 삼성전자, LG패션, 오비맥주, 홈플러스 등 총 29개 기업의 브랜드가 부문별 대상을 수상했다.

사람인의 이정근 대표는 "`대한민국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단순히 영업이익 증가나 점유율 상승보다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사랑 받는 대표 기업으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구직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한편, 보다 나은 채용문화 확립을 위해서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