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구가 달라졌어요] 박춘희 송파구청장

입력 2011-08-17 16:43  

<기자>
한국경제TV는 민선5기 출범 1주년을 맞아 서울 25개 자치구청장들을 직접 만나서 지난 1년을 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우리 구가 달라졌어요` 오늘은 박춘희 송파구청장과 함께 송파구의 주요 현안과 중점 추진 사업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취임한지 벌써 1년이 지났는데, 소회가 어떠신가요?

<박춘희 송파구청장>
정말 1년이 빠르게 지나갔다..우리가 1년이 되기 전에는 약간의 잘못이나 실수가 있어도 양해나 용서, 이해가 되는데 1년이 지나서는 안되겠다..모든 것을 좀 더 폭넓게 해야했다..앞으로 구정을 세련되게 펼칠 계획이다.

<기자>
민선4기와 비교해 민선5기 들어서 송파구의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그리고 1년간 추진해온 주요 사업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박춘희 송파구청장>
민선5기는 사실 민선4기의 토양위에서 구정 전반에 크고 작은 열매들이 영글어가는 시기다..제2 롯데 슈퍼타워 비롯해 대규모 개발이 이줘지고 있고 교육이나 보육, 환경, 교통 등 모든 분야에서 큰 변화..가장 차별화된 것은 소통이다..주민들이 많이 모인 곳에 달려가서 그분들이 요구한 것이 무엇인가 어려움이 어떤것인가..주민들의 의견을 구정에 담을려고 많이 노력했다.

<기자>
송파구는 위례신도시 등 많은 부동산 현안들이 산적해 있는 데, 어떻게 풀어나가실 계획인가요?

<박춘희 송파구청장>
가장 대표적인 것이 123층 롯데슈퍼타워..현재 9% 정도 공정률이고 많은 양의 콘크리트를 부어 기초공사를 한 만큼 굉장히 튼튼하다..가락시장 현대화 사업은 2018년까지 3단계에 걸처 진행..1단계 구간에 공공도서관도 건립할 계획이다..거여마천 뉴타운사업은 강남권에서 가장 뉴타운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곳..공공관리제를 적용해서 더욱 적법하고 투명하게 관리하겠다..위례신도시는 송파구에서 1만6천가구 차지..주변에 남한산성이 있어서 역사성이 높고 장지천 등 아름다운 자연이 어우러져 사람냄새가 나는 친환경도시로 만들 것..이같은 대규모 개발사업들이 송파구민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도록 사업주체들과 최선을 다해 조율하겠다.

<기자>
최근 서울에 내린 집중호우로 강남지역에서 피해가 속출했는 데, 송파구는 피해상황이 어떤지, 그리고 향후 방제대책은 무엇인지?

<박춘희 송파구청장>
상습적인 침수지역인 풍납동은 그동안 빗물펌프장 증설하고 대형 배수로 증설했고
취약 가정마다 지하수 역류 방지시설 지원해줬다..성내천은 지하에 대형 수로를 묻어서 상류내려온 물이 하류 범람하지 않고 바로 한강으로 가도록 시설을 갖췄다..여러가지 평소에 대비했던 것이 이번에 송파구의 피해를 줄일 수 있었다..이번 수해를 보고나서 유비무환이 가장 중요한 것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됐다.

<기자>
앞으로 남은 3년동안 송파구의 구정을 어떻게 이끌어나갈 계획인지?

<박춘희 송파구청장>
송파에서는 외형적으로 품격이 있어야겠지만 어려운 사람을 돕고 배려하는 더불어 가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송파를 만들자고 강조..직원들에게 `사랑합니다 당신이 최고입니다` 등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고 구전체에 송파에 확산돼서 더욱 성숙된 시민의식을 가진 품격높은 도시 송파 마련..앞으로도 그런 방향으로 구정을 펼칠 것.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