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가장 인기 높은 추석선물로 김이 꼽혔다.
국회 지식경제위 김성회(한나라당) 의원이 11일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추석맞이 우체국쇼핑 할인행사 기간(8월22일~9월4일) 동안 최고 인기 상품은 128만4800세트(168억2천830만원)가 팔린 김이었다.
2위는 멸치로 20만3천400세트(53억2440만원)가 나갔고, 한과는 10만7천600세트(27억2490만원)가 팔려 3위에 올랐다.
지난해 우체국쇼핑 행사 때도 김ㆍ멸치ㆍ한과 순으로 판매실적이 좋았다.
4~5위는 곶감(8만4300세트)과 배(5만9300세트)가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곡물(5만4800세트)ㆍ고등어(5만4700세트)ㆍ민속주(4만9700세트)ㆍ사과(4만4200세트)ㆍ건해산물(4만3100세트) 순이었다.
올해 전체 매출물량은 252만9천세트로 지난해 동기(198만9천세트)에 비해 27.1% 증가했으며, 전체 매출액도 305억4400만원에서 550억6600만원으로 35.8% 늘었다.
국회 지식경제위 김성회(한나라당) 의원이 11일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추석맞이 우체국쇼핑 할인행사 기간(8월22일~9월4일) 동안 최고 인기 상품은 128만4800세트(168억2천830만원)가 팔린 김이었다.
2위는 멸치로 20만3천400세트(53억2440만원)가 나갔고, 한과는 10만7천600세트(27억2490만원)가 팔려 3위에 올랐다.
지난해 우체국쇼핑 행사 때도 김ㆍ멸치ㆍ한과 순으로 판매실적이 좋았다.
4~5위는 곶감(8만4300세트)과 배(5만9300세트)가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곡물(5만4800세트)ㆍ고등어(5만4700세트)ㆍ민속주(4만9700세트)ㆍ사과(4만4200세트)ㆍ건해산물(4만3100세트) 순이었다.
올해 전체 매출물량은 252만9천세트로 지난해 동기(198만9천세트)에 비해 27.1% 증가했으며, 전체 매출액도 305억4400만원에서 550억6600만원으로 35.8%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