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조선업계가 지난해 선박 수주량에서 4년만에 1위 자리를 되찾았습니다.
10일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은 국내 조선사들이 지난해 1천355만4천CGT(표준화물선환산톤수) 선박을 수주해 중국을 따돌렸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선박금융과 해운시장 침체로 전 세계 총 수주량은 2010년의 70% 수준으로 급감하고 중국의 수주량도 1년만에 반 토막 났습니다.
반면 한국 수주량은 1천262만9천CGT보다 조금 늘면서 31.2%였던 점유율이 48.2%로 껑충 뛰어 올랐습니다.
국내 조선업체들이 드릴십이나 액화천연가스(LNG)선, 초대형 컨테이너선 등 고부가 선박 수주에서 우위를 보이면서 수주액으로는 더 큰 격차를 보였습니다.
지난해 한국은 481억6천만달러로 중국 192억달러보다 2.5배 많은 액수를 수주했습니다.
10일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은 국내 조선사들이 지난해 1천355만4천CGT(표준화물선환산톤수) 선박을 수주해 중국을 따돌렸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선박금융과 해운시장 침체로 전 세계 총 수주량은 2010년의 70% 수준으로 급감하고 중국의 수주량도 1년만에 반 토막 났습니다.
반면 한국 수주량은 1천262만9천CGT보다 조금 늘면서 31.2%였던 점유율이 48.2%로 껑충 뛰어 올랐습니다.
국내 조선업체들이 드릴십이나 액화천연가스(LNG)선, 초대형 컨테이너선 등 고부가 선박 수주에서 우위를 보이면서 수주액으로는 더 큰 격차를 보였습니다.
지난해 한국은 481억6천만달러로 중국 192억달러보다 2.5배 많은 액수를 수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