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최근 사회 문제화되고 있는 신용카드 관련 `보이스피싱` 사기와 관련해 피해 고객의 정신적·경제적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오는 16일부터 원금 감면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신용카드 `보이스피싱` 피해 고객에 대해 이자감면이나 분할상환 등 간접적인 피해보상을 지원해 오기도 했지만, 이번 원금감면 발표로 지난해 1월 1일부터 12월 11일 사이에 피해를 당한 고객들 중 카드론과 현금서비스 피해액의 원금을 감면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감면대상은 카드론과 현금서비스 실질 피해액의 최대 40%까지 감면이 이뤄지며, 은행의 사고예방 조치에 따른 피해자의 과실정도에 따라 차등적으로 감면할 예정입니다.
특히 기초수급대상자와 정신적장애자, 만70세 이상 고령자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해서는 실질 피해액의 50%를 감면해 주기로 했습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그동안 보이스피싱 피해 고객의 고통에 대해 함께 하지 못해 안타까웠는데, 이번 조치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를 재구축하고 사회적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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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신용카드 `보이스피싱` 피해 고객에 대해 이자감면이나 분할상환 등 간접적인 피해보상을 지원해 오기도 했지만, 이번 원금감면 발표로 지난해 1월 1일부터 12월 11일 사이에 피해를 당한 고객들 중 카드론과 현금서비스 피해액의 원금을 감면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감면대상은 카드론과 현금서비스 실질 피해액의 최대 40%까지 감면이 이뤄지며, 은행의 사고예방 조치에 따른 피해자의 과실정도에 따라 차등적으로 감면할 예정입니다.
특히 기초수급대상자와 정신적장애자, 만70세 이상 고령자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해서는 실질 피해액의 50%를 감면해 주기로 했습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그동안 보이스피싱 피해 고객의 고통에 대해 함께 하지 못해 안타까웠는데, 이번 조치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를 재구축하고 사회적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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