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위원회와 삼성경제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국가브랜드지수 (SERI-PCNB NBDO)에서 한국은 총 50개국 중 실체 기준 15위, 이미지 기준 19위를 기록했습니다.
국가브랜드위원회는 실체 순위는 전년대비 3단계 상승하며 OECD 평균을 웃돌았으며 이미지 순위는 정체됐지만 도달률은 89→93→97로 지속 개선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상승 추세와 브랜드의 성장모멘텀을 감안하면 2012년에는 이미지 순위도 OECD 평균 수준(100)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국가브랜드위원회는 실체 순위는 전년대비 3단계 상승하며 OECD 평균을 웃돌았으며 이미지 순위는 정체됐지만 도달률은 89→93→97로 지속 개선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상승 추세와 브랜드의 성장모멘텀을 감안하면 2012년에는 이미지 순위도 OECD 평균 수준(100)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