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와 서울시가 서울 대중교통 요금 150원 인상을 놓고 대립했습니다.
서울시의 대중교통 요금 인상안에 대해 행정안전부에 이어 기획재정부가 문제를 제기하자 서울시는 정면으로 정부에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3일 물가관계장관회의에서 "서울의 교통요금 인상이 연초부터 물가 불안심리를 자극해 다른 지자체에 연쇄효과를 가져오지 않을까 염려된다"며 서울시의 대중교통 요금 인상계획을 비판했습니다.
앞서 행정안전부는 지난달 29일 서울시에 서민물가 안정을 고려해 대중교통 요금 인상 시기를 하반기로 늦춰달라고 요청한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서울시는 이날 긴급 브리핑을 열어 "박 장관의 대중교통 인상 관련 비판은 부정확한 판단에 의한 것이며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원순 시장도 지난 2일 기자회견에서 "현재 대중교통 적자 누적이 9천억원이 넘어서 한 도시의 부도로까지 이어지지 않을까 우려된다"며 대중교통 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박 시장은 "재정 분권과 국비 지원이 총선의 이슈가 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밝혀 이번 충돌이 교통요금 인상 문제뿐 아니라 정책 전 분야로 확대될 것임을 시사했다.
서울시의 대중교통 요금 인상안에 대해 행정안전부에 이어 기획재정부가 문제를 제기하자 서울시는 정면으로 정부에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3일 물가관계장관회의에서 "서울의 교통요금 인상이 연초부터 물가 불안심리를 자극해 다른 지자체에 연쇄효과를 가져오지 않을까 염려된다"며 서울시의 대중교통 요금 인상계획을 비판했습니다.
앞서 행정안전부는 지난달 29일 서울시에 서민물가 안정을 고려해 대중교통 요금 인상 시기를 하반기로 늦춰달라고 요청한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서울시는 이날 긴급 브리핑을 열어 "박 장관의 대중교통 인상 관련 비판은 부정확한 판단에 의한 것이며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원순 시장도 지난 2일 기자회견에서 "현재 대중교통 적자 누적이 9천억원이 넘어서 한 도시의 부도로까지 이어지지 않을까 우려된다"며 대중교통 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박 시장은 "재정 분권과 국비 지원이 총선의 이슈가 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밝혀 이번 충돌이 교통요금 인상 문제뿐 아니라 정책 전 분야로 확대될 것임을 시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