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12)가 개최된다

입력 2012-02-07 10:28  

국민보건 향상과 의학술 발전 및 의료,병원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제28회 국제의료기기 ? 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2)가 2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COEX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된다.

총 36,007㎡의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KIMES 2012 전시회에는 458개사의 국내 제조업체를 비롯하여 미국 121개사, 일본 75개사, 독일 74개사, 중국 77개사 등 30개국 978개사의 업체가 참가하여 첨단의료기기, 병원설비, 의료정보, 관련용품 등 3만여점을 전시 소개한다.

먼저 이번 KIMES에는 환자와 의료진의 안전을 생각하면서, 다양한 의료환경에서 환자들에게 보다 향상된 의료서비스 제공하고자 하는 장비들이 선보인다.

작은 장비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진단할 수 있는 초소형 휴대용 초음파진단장비가 선보이고, 영상장비들도 낮은 수준의 CT선량에서 고화질의 영상을 구현하는 친환경적 제품들이 소개되며, 더 작은 장비로 더욱 안전한 진료를 가능케 해주는 각종 진단장비들이 대거 전시된다.

또한 의료와 IT의 결합으로, 병의원의 의료정보시스템 이용이 일반화되고 U-헬스케어시스템이 계속 관심을 받으면서, 새로운 개념의 신기술을 접목한 의료시스템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도 모바일을 이용한 다양한 진료를 통해 시간적,장소적 제한을 줄일 수 있는 모바일병원 솔루션, 의료기관에서 디지털의료장비를 통해 원격지 환자를 직접 진료하는 원격진료시스템 등이 선보인다. 또한 앞으로 시장확대가 기대되는 로봇의료산업이 점차 활성화되는 시점에서 금번 KIMES 전시회에서는 로봇의료기술이 적용된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렇게 각종 의료정보시스템이 소형화,모바일화 되면서 헬스케어의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점차 제거되는 추세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전시기간중에 내국인 60,000명과 2천명의 해외바이어가 내방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전시회를 통하여 3만여건의 상담에 1조 4천억원의 내수상담과 4억 7천만불 이상의 수출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전시회 기간동안 COEX 컨퍼런스센터에서는 총 70여 회의 의료산업 및 의학술 포럼 및 세미나가 동시에 개최되어 전문의 및 의료관계인에게 수준높은 의료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개장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며, 지방에 근무중인 의료관계인을 위하여 토, 일요일에도 전시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