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은행권 최초 IT부문 국제인증 Triple Crown달성

입력 2012-02-08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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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어제(7일) 오후 여의도 본점에서 노르웨이의 DNV인증원으로부터 `ISO/IEC 20000`과 `BS 25999` 등 2개의 국제인증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9년 획득한 정보보안 부문 `ISO/IEC 27001`인증을 포함해 국내 은행권에서는 유일하게 IT 부문 3대 국제인증을 모두 보유하는 Triple Crown을 달성했습니다.

`ISO/IEC 200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 :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 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에서 제정한 IT서비스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표준 규격이며, `BS 25999`는 영국표준협회 (BSI : British Standard Institute)에서 제정한 재해복구 및 업무연속성 관리 부문 국제표준 인증으로, 국제 심사원들의 까다로운 문서심사와 엄격한 현장심사를 통과해야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제인증 심사를 대비해 통상적으로 수행하던 컨설팅과 예비심사를 생략하고, 내부인력이 직접 사전준비를 실시해 인증을 획득했다"면서 "인증비용 절감은 물론 IT서비스관리와 IT업무연속성 체계에 대한 자신감과 선도적 리더십을 보여주었다"고 설명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그 동안 고객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세계적 수준의 첨단 전산센터와 재해복구센터 구축, 차세대 뱅킹시스템 가동, ITSM(IT Service Management)시스템 개발 등 IT 기반시설 확충과 선진 IT서비스 관리체계 마련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민병덕 은행장은 "이번 인증서 획득은 IT서비스 안전성 강화에 과감한 투자와 전행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실이며, 국내 금융 IT서비스 수준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린 쾌거"라고 평가하고, "앞으로도 KB국민은행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수준의 IT서비스 관리와 안정성 강화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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