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지난해 역대 최대인 6천678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보다 55% 늘어난 수치로, 영업이익은 357% 증가한 1천81억 원, 당기순이익은 260% 늘어난 753억 원을 올렸습니다. 특히 해외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121% 성장한 3천603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지난 4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41% 늘어난 1천768억 원, 영업이익 312억원, 당기순이익 248억원으로 각각 흑자 전환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습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번 실적에 대해 `크로스파이어`가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시장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는데다 자회사인 게임온을 통해 서비스중인 `아바(A.V.A)`가 일본 FPS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매출 상승에 기여했기 때문 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는 `FIFA 온라인2`, `슬러거` 등 주요 스포츠게임 라인업이 두 자릿수 이상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이 전년비 15% 이상 성장했다고 전했습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올해 `야구의 신` 등 자체개발 온라인 게임을 비롯해 모바일, 웹 브라우저, SNG(소셜네트워크 게임) 등을 포함한 10여 종의 신작을 내놓고 현재 준비 중인 콘텐츠들의 기반을 모바일, 웹브라우저 등 신규 플랫폼으로 확대킬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해보다 55% 늘어난 수치로, 영업이익은 357% 증가한 1천81억 원, 당기순이익은 260% 늘어난 753억 원을 올렸습니다. 특히 해외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121% 성장한 3천603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지난 4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41% 늘어난 1천768억 원, 영업이익 312억원, 당기순이익 248억원으로 각각 흑자 전환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습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번 실적에 대해 `크로스파이어`가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시장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는데다 자회사인 게임온을 통해 서비스중인 `아바(A.V.A)`가 일본 FPS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매출 상승에 기여했기 때문 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는 `FIFA 온라인2`, `슬러거` 등 주요 스포츠게임 라인업이 두 자릿수 이상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이 전년비 15% 이상 성장했다고 전했습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올해 `야구의 신` 등 자체개발 온라인 게임을 비롯해 모바일, 웹 브라우저, SNG(소셜네트워크 게임) 등을 포함한 10여 종의 신작을 내놓고 현재 준비 중인 콘텐츠들의 기반을 모바일, 웹브라우저 등 신규 플랫폼으로 확대킬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