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내일(10일)부터 베트남에서 24시간 방송을 시작합니다.
롯데홈쇼핑은 현지 대형 미디어 그룹 `닷비엣`과 합작법인 `롯데닷비엣`을 설립하고 10일부터 하노이와 호치민 등 인근 지역 150만가구를 대상으로 24시간 방송을 송출합니다.
이번 제휴에서 롯데홈쇼핑은 국내 홈쇼핑 사업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방송 운영을 담당하고 닷비엣은 현지 채널 확보를 맡습니다.
1994년 설립된 `닷비엣`은 하노이, 호치민, 다낭 등지에 9개의 자회사를 두고 광고·영화·드라마 제작, 채널 운영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지난해 매출은 1천200억원 선입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현지 매출 1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미 진출한 롯데마트와 롯데리아 등 계열사의 현지 인지도를 활용해 고급화 전략을 구사할 예정입니다.
롯데홈쇼핑은 현지 대형 미디어 그룹 `닷비엣`과 합작법인 `롯데닷비엣`을 설립하고 10일부터 하노이와 호치민 등 인근 지역 150만가구를 대상으로 24시간 방송을 송출합니다.
이번 제휴에서 롯데홈쇼핑은 국내 홈쇼핑 사업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방송 운영을 담당하고 닷비엣은 현지 채널 확보를 맡습니다.
1994년 설립된 `닷비엣`은 하노이, 호치민, 다낭 등지에 9개의 자회사를 두고 광고·영화·드라마 제작, 채널 운영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지난해 매출은 1천200억원 선입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현지 매출 1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미 진출한 롯데마트와 롯데리아 등 계열사의 현지 인지도를 활용해 고급화 전략을 구사할 예정입니다.